제품명 : The Conjuring Universe Ultimate Valak (The Nun)
제조사 : NECA
출시년도 : 2023년 10월
스케일 : 7인치
패키지 : Window Box

 

얼마 전 '더 넌'이 얼티밋 시리즈로 출시된 걸 알고 몇 가지 체크 후에 이베이를 통해 구입했습니다.

 

전 컨저링 시리즈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영화의 눈높이가 너무 일반 대중에게 맞춰진 탓에 호러영화광이 보기엔 그저 무서운 얘기를 다루는 TV프로그램의 재현극 같달까요. 그럼에도 애나벨이나 발락은 꽤나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패키지 / ★★★

윈도우 박스에 덮개가 있는 형태입니다.

 

세부적인 디자인은 평범한데 고서(古書)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재미있습니다.

 

내지는 수도원의 방 내부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조형 / ★★★☆

머리와 손, 발을 제외하면 천으로 덮여있습니다. 이제 네카도 페브릭 소재를 활용하는 게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니죠. 아마 메즈코의 영향이 아닐까 싶네요. 다만 $100 짜리의 천 소재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네카의 천을 만져보면 다소 두껍고 거칠며 바느질도 투박한 편입니다.

 

헤드의 조형은 인상을 잘 잡아냈고 이마의 주름이나 핏줄 등 디테일도 좋습니다. 영화 보면서도 느꼈지만 마릴린 맨슨과도 무척 닮았네요. 혹은 MB?

아쉬운 건 역시 값싼 천 소재로 인해 머리에 쓴 베일이 두꺼워 보이고 주름도 커서 눈에 거슬립니다.

 

베일을 벗으면 이런 모양...
다른 표정의 헤드
벨트 디테일

모든 의상은 뒤쪽에 벨크로가 있어서 탈착이 가능합니다.. 만 굳이 벗기고 싶진 않네요.;;

 

전고는 베일을 제외하면 약 17.2cm입니다.

 

네카 이블데드1 - 애쉬 / 네카 더 넌 - 발락 / 네카 그것 - 페니와이즈
메즈코 고메즈 /  네카 더 넌 - 발락 / 토이비즈 스파이더맨

이 배역을 맡은 배우 '보니 아론스'의 키가 172cm라고 하니 딱 1/10(7인치 스케일)이 맞습니다. 만약 힐까지 감안한다면 대략 6.5인치 스케일 정도 되겠군요. 얼굴 인상만 보면 거구인 줄 알았는데.

 

그럭저럭 6인치와 크게 위화감이 없습니다. 7인치 스케일이지만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도색 / ★★★

디지털 도색으로 처리되었고 사진으론 티가 나지만 육안으론 크게 위화감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그래도 좀 더 망점이 작아졌으면 좋겠네요.

 


가동성 / ★★ ☆

헤드는 볼조인트로 가동이 자유로우나 가슴관절은 없고, 허리는 볼관절 같은데 매우 제한적입니다. 팔꿈치와 무릎도 90도 이상은 무리네요. 또 발이 작고 하이힐 형태라 자립이 쉽지 않습니다. 더구나 마른 체형에 천으로 감춰져 있어 균형 잡기가 어렵네요. 크게 가동을 요하는 캐릭터가 아니라서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긴 합니다.

 


액세서리 / ★★★

교체용 헤드 1개, 교체용 손 한쌍, 초상화, 십자가 목걸이, 구체(orb), 원형 베이스가 부속되어 있습니다.

표정이 많은 캐릭터가 아니라 헤드는 두 개로 충분한 것 같고요. 교체용 손은 두 쌍이 별 차이가 없습니다. 기타 액세서리는 가짓수가 아쉬운감이 없진 않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납득할 만하네요.

 

초상화는 그냥 두꺼운 종이 프린트입니다. 뒷면도 인쇄가 되어있지만 좀 너무하네요.ㅎㅎ


가격대 성능비 / ★★★

정가는 $36 정도인 것 같습니다. 전 이베이에서 $28에 구했고요. 구성과 품질을 감안한다면 $30 안팎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전체 평가 / ★★★☆

네카는 이제 모든 면에서 수준 높은 제품을 만드는 제조사가 되었다고 보입니다. 이 제품이 비록 네카의 역작은 아니지만 더 넌의 수요에 딱 맞을 만큼의 적절한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최근에 메즈코가 <스크림>의 고스트 페이스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더 넌도 MDS나 LDD로 출시한 바 있으니 6인치로도 나올 수도 있을 텐데 이것보다 넘사벽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전 이 제품으로 만족할 것 같네요.

 

Posted by imagedusk

블로그 이미지
오래 묻어 두었던 장난감들을 다시 꺼내어 요리조리 살펴보고 추억합니다. :-)
imagedusk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