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명 : Baki the Grappler Baki Hanma 1/12 Scale Figure
제조사 : Storm Collectibles
출시년도 : 2023년 6월
스케일 : 7인치
패키지 : Window Box

 

 

대략 20여 년 전에 만화책에 빠져있을 때 재미있게 읽었던 <격투맨 바키>의 피규어 출시소식에 바로 예약하고 13개월 만에 받았습니다. 그리고 스톰 컬렉터블이라는 제조사의 궁금증도 있었던 것 같아요.

 

패키지 / ★★★

 

전면
후면
측면

윈도우 박스형태의 노멀한 디자인입니다. 윈도우 박스는 보관하기 용이한 장점이 있죠.

 

조형 / ★★★

스톰 컬렉터블은 격투게임에 특화된 제조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역시나 근육질의 탄탄한 체형을 잘 표현했습니다. 인체비율상으론 맞지 않지만 허벅지보다 긴 종아리까지도 원작을 따랐네요.

 

목을 포함한 가슴파츠와 골반파츠가 연질로 되었습니다. 그 안에는 프레임이 들어있는 특이한 구조입니다. 이건 스톰사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저의 기억 속의 바키보다는 좀 더 벌크업된 모습입니다. 아마도 제조사의 취향이 반영되었을 수도 있고 소체의 메커니즘 특징 때문일 수도 있겠습니다.

 

입가의 점위치가 달라지는 마법

네 개의 헤드가 있는데 각각 바키의 인상을 잘 살렸네요. 보통 무표정은 닮았지만 특정 표정의 헤드는 닮지 않은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모든 옆모습이 똑같아요.

 

전고는 약 17cm입니다.

 

원작에서 한마 바키의 키는 168cm입니다. 1/12로 환산하면 14cm가 되어야 하죠. 스톰사는 버젓이 1/12 스케일이라고 적어놓고 7인치로 만드는 이유는 뭘까요?

 

도색 / ★★★

쉐이딩 처리된 근육표현이 멋집니다. 피부는 무광으로 처리되어 있는데 푸석푸석한 느낌도 들어 반무광이 낫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얼굴도색도 에러없이 깔끔합니다.

 

반면 피부색이 많이 밝습니다. 복숭아색? 심지어 형광에 가까운 핑크 느낌도 납니다. 위에 다른 피규어들과 비교하면 튀는걸 알 수 있습니다. 프로토 이미지와 달리 왜 이렇게 밝아졌을까요?

 

바키의 시그니쳐 포즈

가동성 / ★★★☆

가동에 정평이 난 제조사답게 가동폭이나 조인트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천소재의 반바지도 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동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골반의 관절을 가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니까요. 물론 위와 같은 포즈는 예외지만요.

 

타사의 제품 대부분은 팔을 올리면 어깨의 아우트라인이 부자연스러워 보이는데 반해 비교적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아마도 연질의 상체 때문에 승모근도 함께 올라가서 그런가 봅니다.

 

다만 연질의 가슴파츠가 허리 가동 시 밀려올라가 목조인트를 건드리는 바람에 머리가 잘 빠집니다. 스톰사가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액세서리 / ★★★

부속물로는 표정이 다른 헤드 3종과 손파츠 추가 네 쌍, 그리고 여분의 핀조인트 두 개입니다. 너무 많은 것도 부담스럽지만 가격에 비해 조촐하네요.

가장 아쉬운 건 스탠드의 부재입니다. 역동적인 포즈엔 스탠드가 필수인데 말입니다. (모든 사진의 스탠드는 마펙스의 것을 빌렸습니다.)

 

가격대 성능비 / ★★

해외에선 대략 $90~95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우리나라에서는 12~3만 원대에 예약받았던 걸로 확인되고요. S.H.피규아츠나 MAFEX보다 살짝 가격대가 더 나가는 느낌인데 그에 비해 구성이 조촐하다 보니 재미면에서 좀 떨어지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전체 평가 / ★★★
원작에 비해 벌크업된 체형과 밝은 피부색, 상체가동 시 목 빠짐, 스탠드의 부재 등의 단점들이 있지만 조형이나 가동성으로도 충분히 커버되는 제품입니다. 처음 접하는 스톰사의 제품이지만 QC도 좋아 보이고요.

 

앞으로 한마 유지로를 비롯해 더 나올 텐데요. 이 라인업을 계속 모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아마 구성과 플레이 밸류에 따라 달라질것 같습니다.

 

예전에 구입했던 런닝셔츠를 입히니 썩 잘 어울리네요.ㅋ

Posted by imagedusk

블로그 이미지
오래 묻어 두었던 장난감들을 다시 꺼내어 요리조리 살펴보고 추억합니다. :-)
imagedusk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