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명 : Dream TOMICA - No.146 Bat Mobile
Dream TOMICA - No.148 Bat Mobile 4th
제조사 : Takara Tomy
출시년도 : 2012년 12월
스케일 : Non scale
패키지 : Outer Package Box
다이캐스트 미니카로 유명한 일본의 토미카 시리즈 중에 <드림 토미카>란 라인업이 있습니다. 일반차량이 아닌 영화나 애니, 게임 등에서 등장했던 차량이나 캐릭터를 제품화한 시리즈입니다.
No.146 Bat Mobile은 팀버튼의 1989년과 1992년도 영화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했던 배트카이고 No.148 Bat Mobile 4th는 크리스토퍼 놀란의 < 다크 나이트> 시리즈의 텀블러입니다. 편의상 각각 배트카와 텀블러로 부르겠습니다.
핫휠의 배트카 구입 이후 구색을 맞춰볼까해서 온라인으로 구입했습니다.
패키지 / ★★ 박스에 담겨져 있는 형태이고 디자인은 일반 토미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박스크기가 일반 토미카보다 조금 더 크고 라이센스 로고들이 추가되어 있네요.
동봉된 카탈로그입니다. 라인업에 슈퍼마리오 2종이 있어 아이들 깜짝선물로 함께 주문했답니다.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옵티머스와 범블비, 그리고 피카츄 등도 보이네요.
조형 / ★★★ 둘다 차체는 철재이고 유리창은 투명한 재질입니다. 바퀴 역시 플라스틱인데 같은 해에 출시된 동제조사의 <배트모빌 컬렉션>의 바퀴가 고무재질인걸 감안하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크기는 배트카의 전장이 약 7cm가 조금 넘고 텀블러의 전장은 6cm 정도 입니다. 정확한 스케일로 축소된 모형은 아니지만 둘의 실크기를 참고했을때 얼추 동일한 스케일로 축소되어진 것 같네요.
작은 크기임에도 부분적인 묘사가 꽤나 디테일합니다. 휠도 핫휠과는 달리 제대로 재현되어있구요. 만지작거리다 안건데 이 조그만 제품에도 무려 쇽업 기능까지 있더군요.@_@ 흠... 핫휠보다 비싼이유는 있었어요.
반면 배트카에 비해 텀블러의 몰드가 다소 선명하지 못한 느낌입니다. 디자인 특성을 좀 타는거겠지요.
배트카의 수려하고 날렵한 느낌도 좋고 텀블러 특유의 묵직함도 잘 살아있습니다. 영화에선 몰랐는데 실제로보니 팀버튼의 배트카가 제 취향에 맞는것 같아요.:D
도색 / ★★★ 둘다 무광이라 고급스러워 보이고요. 아주 작은 부분도 꼼꼼히 도색되어 있습니다.
가동성 / ★★
당연히 바퀴는 굴러갑니다. (X2)
핫휠의 66년 TV판 배트모빌과 함께
악세서리 / ---
가격대 성능비 / ★☆ 오픈마켓은 너무 비싸고요. 전문 온라인샵으로 잘 찾아보면 9천원대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일반 토미카처럼 드림 토미카 시리즈도 들여와서 싸게 살 수 있길 바랐지만 그런일은 없어 보네요.
미니카치곤 비싼편이지만 장식용으로도 꽤나 멋지기때문에 가치는 충분하다 봅니다.
함께 구입한 마리오카트의 마리오, 요시와 함께
전체 평가 / ★★★ 인기가 제법있어서 온라인에 뜨면 곧 품절이 되는것 같은데 다른 피규어 제품처럼 한정 생산이 아니라서 구매하는데 어려운 제품은 아니네요. 작지만 훌륭한 디테일을 갖고 있어 굳이 수집가가 아니더라도 디비디장이나 책장 한켠에 올려두면 멋진 장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기회되시면 꼭 장만해보세요. 실물이 더 괜찮거든요.
* 토미카에선 배트모빌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었습니다. 총 5종인데 위 두 제품과 배트포드까지... 나머지 2종은 영화도 망작이고 디자인도 괴상해서... 결국 패스했었는데 바퀴재질과 타이어 패턴 같은 퀄리티의 차별점이 있었더군요. 역시 한정판의 위엄이란.